FANDOM


카드이름(한국판)카드이름(일본판)카드이름(미국판)종류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 -종언-混沌帝龍 -終焉の使者-CHAOS EMPEROR DRAGON - ENVOY OF THE END효과몬스터(금지카드)8암속성드래곤족30002500

일본판Edit

このカードは通常召喚できない。


自分の墓地の光属性と闇属性モンスターを1体ずつゲームから除外して特殊召喚する。


1000ライフポイントを払う事で、


お互いの手札とフィールド上に存在する全てのカードを墓地に送る。


この効果で墓地に送ったカード1枚につき相手ライフに300ポイントダメージを与える。





한국판Edit

이 카드는 일반 소환할 수 없다.


자신의 묘지의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를 1장씩 게임으로부터 제외해 특수 소환한다.


10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는 일로,


서로의 패와 필드상에 존재하는 모든 카드를 묘지에 보낸다.


이 효과로 묘지에 보낸 카드 1장당 상대 라이프에 300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카드 상세 해설Edit

혼돈의 지배에서 나온 어둠 속성의 드래곤족 몬스터.


일반 소환이 불가능하고 패에서 특수 소환해야하는 룰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 서로의 패와 필드위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내고 1장당 300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주는 기동 효과도 가지고 있다.


카오스 몬스터(카오스 소서러, 카오스 솔저 -개벽-)의 특징답게 별로 어렵지 않은 소환조건을 가지고 있다.


오히려 어드밴스 소환보다 더 쉬운 소환조건에, 이 카드가 금지 선고를 받았을지도 모르겠다.


푸른 눈의 백룡과 같은 스펙의 몬스터를 어리석은 매장 2번에 손쉽게 소환할 수 있다고 생각해 보라.


물론 패 소비는 크겠지만, 어택커로 써도 충분한 능력을 가진 몬스터를 사기적인 효과를 부가적으로 가지고있다.


게다가 특수 소환이므로, 그 턴안에 일반 소환을 한번더 실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그리고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의 효과는 '파괴한다'가 아닌 '묘지로 보낸다'이므로, 스타더스트 드래곤, 내몸을 방패로, 가짜 함정등의 카드로도 막지 못한다.


막을 수 있는 카드는 고작해야 효과를 무효로 하는 카드인 사령기사 데스커리버 나이트, 천벌, 어둠을 흡수하는 마법 거울 정도일 것이다.


게다가 이 카드의 우선권은 나락의 함정속으로와 같은 카드로도 막을 수 없어, 왕궁의 탄압 같은 특수 소환을 무효로 하는 카드가 아니면 막을 수 없다.


카오스 엠페러의 효과는 여러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 상대 필드위의 세트카드를 주시하고 먼저 효과를 사용하거나 아니면 필드가 비워진 상태에서 다이렉트 어택이나 몬스터 제거를 먼저 한 후에 어택커로 사용하다가 버릴수도 있다.


저승사자 고즈가 패에서 나온 경우에는 효과를 사용해 맛깔나게(...) 클린하는 방법도 있다.


그리고 서로의 패와 필드를 묘지로 보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1000의 라이프 코스트에 비해 데미지를 줄 것이 분명하다.


이 카드가 나왔을때, 일본에서는 '게임의 밸런스가 무너질 것이 분명하다'라는 의견이 제시 되었고, 그것은 곧 사실이 되어 2003년 7월 1일 제한 선고를 받았고. 카오스 솔저 -개벽-보다 1년 빠른 2004년 9월 1일에 금지령을 받았다.


하지만 카드의 볼륨에 비해, 입수는 비교적 쉬운편이라 카오스 솔저 -개벽-보다 저가에 팔리고 있는 실정이다.


원작 애니메이션에서는 KC 그랑프리에서 카이바가 사용했고,

유희왕 GX의 쥬다이 VS 카구라자카 전에서 이름만 거론되었다.




수록 되어 있는 팩Edit

한국 : 비기너즈 팩 1, 익스펜션 팩 3, 혼돈의 지배


일본 : EXPERT EDTION Volume 2, 混沌を制す者, BOOSTER PACK COLLECTORS TIN 2004




관련 FAQ[룰관련]Edit

Q:자신의 필드에 검은 숲의 마녀 또는 크리터가 있었을 경우, 그 효과가 발동합니까?

A:네, 필드에서 부터 묘지에 보내지고 있으므로 효과가 발동됩니다.

《光と闇の竜》によって 《カードガンナー》のモンスター効果の発動が無効になった場合、同一ターン中に「他の効果を発動できない」という発動条件を持つ《混沌帝龍 -終焉の使者-》は発動できる。(15/07/09)

《 라이트 앤드 다크니스 드래곤 》으로《 카드 트루퍼 》의 몬스터 효과의 발동이 무효가 될 경우, 동일 턴 중에 "다른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라는 발동 조건을 가진《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 -종언- 》은 발동할 수 있다.(15/07/09)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