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카드 상세 해설편집

혼돈의 지배에서 등장한 카오스 몬스터. 빛속성의 전사족 몬스터다.


일반 소환하지 못하고, 자신의 묘지에서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를 1마리씩 제외하고 특수 소환하는 룰 효과,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제외하는 기동 효과, 1번 더 공격할 수 있는 유발 효과를 가진다.


같은 카오스 몬스터인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 -종언-과 같이 금지 카드 리스트에 올라갔다가 현재는 준제한이 되었다.


이 카드의 소환조건도 종언과 마찬가지로 묘지에서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를 1마리씩 제외하고 소환할 수 있다라는 조건이 있지만 이것은 왠만한 최상급 몬스터의 소환조건인 제물 2체보다 더 쉽다고 말할 수 있다.


묘지의 빛 속성과 어둠 속성 몬스터를 제외하기만 하면 푸른 눈의 백룡과 같은 스펙의 몬스터가 갑자기 툭 튀어나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특수 소환이라 일반 소환도 한번 더 진행할 수 있다.


이 카드가 가진 2개의 효과도 강력하다.


첫 번째는 어떤 표시 형식이든 필드 위의 몬스터를 제외하고 이 턴 공격 불능이 되는 효과.


공격 불능이 되는 효과에 어찌보면 안좋다고 볼 수도 있겠지만, 노 코스트로 표시 형식에 제한이 없이 몬스터를 제외 할 수 있다는 것은 그 어떤 제거류 카드보다 효율성이 높다.


묘지로 보내면 좀 귀찮게 되는 크리터나 리버스 효과 몬스터 니들 웜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이다.


두 번째는 몬스터를 전투 파괴시 한번 더 이어서 공격할 수 있는 효과.


어찌보면 이 효과가 실질적인 이 카드의 진정한 효과라고 감히 말할 수 있겠다.


하지만, 1번 더 공격할 수 있는 효과는 1턴에 1번밖에 발동 못하므로 주의.

파괴에 성공했을 경우, 여러번 발동하여 계속 공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단점을 보자면 마법, 함정에 대한 내성이 없고, 서치 수단이 별로 없다.


하지만 회수의 경우는 전사의 생환 등으로, 정규 소환된 후에 소생은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 등의 카드로 충분히 보완할 수 있다.


전체적인 효과나 이 카드의 스펙은 어디 하나 나무랄데가 없는 가히 최강이다.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엔 못 미치지만, 이 카드도 무시할 수 없는 금지 카드인 것이다.


2003년 10월 15일부터 장기한 제한 카드에 있었지만, 결국 2005년 9월 1일자로 금지령을 받았다.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과 비교하면 아직 약한것 아닌가'하는 의견도 있었지만 크게 보자면 대회에서 이 카드의 영향이 꽤나 커, 금지카드가 되었다..


이 카드는 카오스 엠페러 드래곤 -종언-보다 고가에 돌아다니고 있는데, 종언보다 별로 풀리지 않아 고가라고 생각한다.


원작 애니메이션 유희왕 GX에서는 유우기의 덱을 훔친 카구라자카와 쥬다이의 대결에서 나온다.


크리보와타폰을 게임에서 제외해 쥬다이의 발목을 잡은 몬스터.


하지만 이 카드가 유우기의 덱에 들어가있었지만, 유희왕 듀얼몬스터즈에선 이 카드가 유우기의 덱에 들어가있었는지는 의문이다.


공격명은 '개벽쌍파참', 2번째 공격이름은 '시공돌인 개벽쌍파참'





수록 되어 있는 팩편집

한국 : 혼돈의 지배, 비기너즈 팩 1, 익스펜션 팩 3, 하이그레이드 팩 2, 밀레니엄 팩, 골드 시리즈 2012

일본 : EXPERT EDITION Volume 2, 混沌を制す者혼돈을 지배하는 자




관련 FAQ[룰관련]편집

Q:정규 소환 순서를 밟지 않은 이 카드를 묘지·제외존으로부터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없습니다. → 소환 제한

Q:このカードの攻撃が《魔法の筒》等で無効になった場合、メインフェイズ2でこのカードの除外する効果を発動できますか?

A:いいえ、できません。(13/08/31)

Q:이 카드의 공격이 《 매직 실린더 》 등으로 무효가 될 경우, 메인 페이즈 2에서 이 카드의 제외하는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 가능하지 않습니다.(13/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