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카드이름(한국판)카드이름(일본판)카드이름(미국판)종류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처형인 - 마큐라 処刑人-マキュラMAKYURA THE DESTRUCTOR효과몬스터(금지카드)4암속성전사족16001200

일본판Edit

このカードが墓地へ送られたターン、このカードの持ち主は手札から

罠カードを発動する事ができる。

한국판Edit

이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턴, 그 카드의 주인은 패에서 함정 카드를 발동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드 상세 해설Edit

V 점프 (2002 년 2 월호) 부록 카드로 등장한 어둠 속성 전사의 하급 몬스터.

소유자가 패에서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있게 된다는 룰 효과를 가진다.

함정 카드를 사용하는 콤보 덱, 특히 1 kill 덱에서 맹위를 떨쳤다.

어디에서 묘지로 보내졌어도 그 효과가 발동할 수 있으므로 천사의 자비, 어리석은 매장 등으로 묘지로 보내는 것이 좋다.

드로우 계 함정 카드를 풀 회전시켜 엑조디아파츠를 정렬하거나, 현세와 명계의 역전을 발동시키고 덱이 없는 것을 겨냥하는 등 다양한 콤보로 쓰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함정 카드는 마법 카드에 비해 효과가 강력하거나 루프 콤보에 연결되는 것이 많다.

초보자에게는 이 카드의 힘을 이해하기 어렵겠지만 욕망의 단지야타까마귀의 해무모한 욕심쟁이를 풀 회전하면서 상대의 방해는 신의 심판등으로 카운터 해버리는 트릭이 가능하게되는 이상, 현재는 마굉신 등 패를 버리는 콤보가 판치고 있기 때문에 복귀는 어려운 상황이다.

02/05/01에 금지 카드로 지정되어, 03/04/10에 준제한 카드로 완화됐지만, 콤보 덱 억제를 목적으로 05/03/01에 다시 금지 카드로 지정되었다.

* 이 몬스터 효과는 체인이 생기지 않는다.
  묘지로 보내진 시점부터 효력을 발휘한다.
  따라서 이 카드를 코스트해서 라이트닝 보텍스매직 재머→ 패에서 도적의 일곱가지 도구처럼 연결할 수있다.
* 이 카드가 묘지에 보내진 턴에 세트한 함정 카드는 발동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이 카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덱Edit

수록 되어 있는 팩Edit

한국 : 비기너즈 팩 1 일본 : DUELIST LEGACY Volume.2, V JUMP 2002년 2월호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