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카드이름(한국판)카드이름(일본판)카드이름(미국판)종류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어니스트オネストHonest효과몬스터(무제한카드)4빛속성천사족11001900

일본판Edit

自分のメインフェイズ時に、フィールド上に表側表示で存在する このカードを手札に戻す事ができる。 また、自分フィールド上に表側表示で存在する光属性モンスターが 戦闘を行うダメージステップ時にこのカードを手札から墓地へ送る事で、 エンドフェイズ時までそのモンスターの攻撃力は、 戦闘を行う相手モンスターの攻撃力の数値分アップする。

한국판Edit

자신의 메인 페이즈때 필드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를 패로 되돌릴 수 있다. 자신 필드위에 빛속성 몬스터가 전투를 실행하는 데미지 스탭시 패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엔드페이즈시 까지 전투를 실행하는 자신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전투를 하는 상대 몬스터의 공격력 만큼 올릴 수 있다.

카드 상세 해설Edit

빛속성 몬스터를 주로 다루는 덱에 필수로 투입되는 빛속성 전용 서포트 카드.


패에서 버리는 것으로 상대의 공격력만큼 추가하기 때문에 최강의 공격력을 자랑하는 F·G·D모케모케로 파괴하는 기이한 현상을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에는 레벨7의 빛속성 전사족이라는 제한이 있었지만, OCG화가 되면서 애니메이션보다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게 되었다.


천사 테마덱보다는 전투에 약한 광퍼미션덱이나 현재 대세덱인 라이트로드덱에 투입이되어, 많이 쓰이고 있는카드다.


게다가 패에서 묘지에 버렸을때 효과가 발동되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선언시에 강제 탈출 장치, 빛의 소집등으로 패에 확보시켜 다시 재활용 할 수도 있다.


그리고 샤이닝 엔젤, 콜링 노바와 같은 빛 속성 전용 서치 몬스터로도 서치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효율성이 좋다.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등으로 재활용 할 수 있는점도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데미지 계산시에 효과가 발동되서, 돌진등으로 공격력이 상승한 후 사용해도 승리할 수 있는 무적의 카드.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듯이, 이하의 단점도 존재한다.


우선 묘지에 버려야하는 효과로 섬광의 추방자, 차원의 틈등의 제외류 카드가 존재할때는 효과 발동을 할 수 없고,


만약 서치에 성공하더라도 상대가 마인드 크러시를 사용하면 얄짤없이 그냥 날려야하는 처지에 놓일 수도 있다.


또 하나 설명하자면 기본적으로 데미지스텝의 체인은 발동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면 발동 가능하지만, 제일 유효한 것은 데미지계산 시간이며, 그 취급은 특별하다.


데미지스텝데미지계산전에는 체인 블록을 여러 차례로 나누어 짤 수 있지만 데미지계산 시에는 체인 블록은 하나 밖에 짤 수 없다.


따라서 데미지 계산시에만 발동해서 어니스트를 교전하는 경우는 반드시 체인을 짜게 되기 위해 우선권 유리가 된다.


상대가 어니스트를 발동했을 때, 그 뒤에 자신이 어니스트를 발동했다고 해도 상대의 어니스트→자신의 어니스트와 체인하지만 짜여져서 역순처리로 자신의 몬스터의 공격력이 올라간 후 상대의 몬스터의 공격력이 올라가기 위해 뒤에 발동한 측인자신의 몬스터가 전투에서 져 버린다.


자신의 몬스터가 상대몬스터에 공격할 때, 공격력이 이기고 있었다고 해도 상대가어니스트를 사용해 오는 것이 예상되었을 경우, 우선권을 행사해 어니스트를 사용해 두는 것도 1개의 전략이다.


이 설명에 대한건 데미지스텝항목에 설명 해놓았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원작에서는 유희왕 GX의 후지와라가 이 카드를 사용한다.

이 카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덱Edit

라이트로드

빛 속성

수록 되어 있는 팩Edit

파괴의 빛 (LIGHT OF DESTRUCTION)

관련 FAQ[룰관련]Edit

Q:이 카드의 1번째 효과(기동 효과)는 1턴에 몇 번이라도 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A:네.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소환·반전 소환·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우선권을 방폐하지 않고 효과를 발동. 이것에 체인해 격류장을 발동했을 경우, 어떠한 처리가 됩니까?


A:효과 해결시,필드위에 앞면표시로 존재하지 않는 경우,소유자의 패에 돌릴수는 없습니다.


Q:이카드의 2번째 효과(유발 즉시 효과)은 상대의 턴에 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A:자신의 턴 뿐만이 아니라, 상대의 턴의 전투에도 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08/02/23)


Q:발동시에 대상을 선택합니까?


A:발동시에 대상을 선택하는 일은 없습니다.(08/02/24)


Q:어니스트의 효과는 대상을 취하는 효과입니까?


A:어니스트의 자신을 패에 되돌리는 효과나, 빛 속성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리는 효과는, 대상을 취하지 않는 효과가 됩니다.(08/10/23)


Q:이 카드가 패에 여러장 존재하는 경우, 같은 데미지스텝에서, 이 카드의 효과를 여러 차례 발동하는 일은 가능합니까?


A:발동할 수가 있습니다.(08/03/22)


Q:발동 타이밍은 데미지스텝의 언제입니까?


A:「수치 변동계 카드의 타이밍」 「스펠 스피드」등의 기본에 반하지 않는 이상 임의의 타이밍에발동할 수 있습니다.(08/03/04)


Q:주사 천사 리리등의 데미지스텝의 데미지 계산시에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로 공격력이 올라간 후에 이 카드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발동할 수 없습니다.(08/03/18)


Q:데미지스텝의 데미지 계산에 이카드의 효과를 발동했을 경우에 수축을 발동할 수가 있습니까?


A:아니오,수축은 이 카드와 달리 발동할 수 있는 것이 데미지스텝의 데미지 계산 전까지의 타이밍이므로, 데미지 계산시에 수축을 발동하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08/03/05)


Q:이카드에 체인해 돌진,수축등으로 상대방의 공격력이 변화하는 경우, 어떻게 됩니까?


A:그대로 역순 처리해 갈 것입니다. 따라서 돌진, 수축의 처리 후에 어니스트의 처리가 됩니다.(08/03/03)


Q:공격력의 수치분 올라간다란, 「발동했을 때의 상대몬스터의 공격력분 」입니까?


A:「효과 해결 시의 공격력분 」입니다.(08/03/04)


Q :사신 아바타와의 전투에서 이 카드의 효과를 사용했을 경우

  1. 그몬스터의 공격력이 상대의 사신 아바타의 공격력분 업
  2. 그 몬스터 사신 아바타 이외의 몬스터의 공격력이 올라갔으므로, 사신 아바타의 공격력이 업
  3. 효과처리중에 상대의 공격력이 올라갔으므로, 이카드에 의한 상승치가 상승
  4. 이하 반복

 이라고 루프 합니까?


A:어니스트에 의해 공격력이 올라가는 것은 1번 뿐입니다. 그 때문에, 2의 단계에서 처리는 종료합니다.(08/03/02)


Q:어니스트의 효과가 묘지에서 발동하는 효과입니까?


A:어니스트의, 몬스터의 공격력을 올린다는 효과는,패에서 발동하는 효과가 됩니다.(09/01/31)


Q:자신의 데미지 계산시에 어니스트를 발동.이것에 체인을 해 어니스트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데미지 계산시에 여러장의 어니스트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미지 계산시에는 체인 블록을 1개 밖에 짤 수 없기 때문에,천벌로 무효로 된 후나주사 천사 릴리의 처리가 끝난 후에 발동할 수 없습니다.또, 1장 1장의 발동의 사이에 상대에 체인이 없는가의 확인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09/11/30)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