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카드이름(한국판)카드이름(일본판)카드이름(미국판)종류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스타더스트 드래곤スターダスト・ドラゴンStardust Dragon싱크로효과몬스터(무제한카드)8바람속성드래곤족25002000

일본판편집

チューナー+チューナー以外のモンスター1体以上

「フィールド上のカードを破壊する効果」を持つ

魔法・罠・効果モンスターの効果が発動した時、

このカードをリリースする事でその発動を無効にし破壊する。

この効果を適用したターンのエンドフェイズ時、

この効果を発動するためにリリースされ墓地に存在するこのカードを、

自分フィールド上に特殊召喚する事ができる。





한국판편집

튜너+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필드 위의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를 가진 마법 / 함정 / 효과 몬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때,

이 카드를 릴리스 하는 것으로 그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이 효과를 적용한 턴의 엔드 페이즈시,

이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 릴리스되어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카드 상세 해설편집

듀얼리스트의 태동에서 등장한, 바람속성 드래곤족 싱크로 몬스터.


필드 위의 카드를 파괴하는 효과를 무효화 하고 파괴하는 유발 즉시 효과와, 자신을 소생시키는 유발 효과를 가졌다.


파괴효과를 무효화 시키는 효과는 매우 강력하고, 상대가 발동한 카드나 파괴하는 카드의 종류도 묻지 않는다.


자신을 릴리스할 필요가 있지만, 엔드 페이즈시에 부활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노코스트라고 말할 수 있다.


대상을 취하는 효과에 내성을 가지는 카드는, 격류장, 라이트닝 보텍스등과 같은 전체 제거 효과에 반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전체 대상 효과를 견딜 만한 몬스터는 귀중한 편이다.


이 카드 자신 뿐만 아니라, 자신 필드위의 다른 카드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전체 제거 효과에 굴하지않고 필드 위에 몬스터를 전개 할 수 있다.


저지먼트 드래곤다크 암드 드래곤과 같은 비장의 카드를 무효화 시키고 파괴하는 것도 가능.


레벨에 비해 공격력이 낮기 때문에, 상기의 상대에겐 전투로 져버리지만 제거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은 채 전투에 반입할 수도 있어 1턴킬 당할 걱정은 없다.


튜너가 지정되어 있지 않기때문에 많은 덱에서 싱크로 소환을 할 수 있다.


마법, 함정카드를 파괴하는 효과도 막을 수 있기에, 지속 마법이나 지속 함정을 주로 사용하는 락덱에도 많은 도움이 될것이다.


이 카드의 몬스터 효과는 스킬 드레인에 무효화 되지 않고, 이 몬스터로 스킬 드레인을 지킬 수 있기 때문에 스킬 드레인덱과의 궁합도 좋다.


강자의 고통을 많이 투입하는 덱에서는 공격력이 낮은 이 카드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 전선 부활의 제물등과 같은 디메릿트 장착의 소생카드와도 궁합은 좋다.


리빙데드와 같은 카드의 경우 룰효과로 파괴되기 때문에 스덕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그 장비카드가 묘지에 보내지는 것으로, 디메릿트가 무효화되어 엔드페이즈 시에 완전소생된다.


특정덱에 대한 메타로도 사용해도 좋을 것이다.


해피덱은 해피의 사냥터, 갓버드 어택을 봉인, 볼캐닉번덱은 브레이즈 캐논을 봉인.


디클레어러 퍼미션덱은, 주축인 그린 디클레어러, 바이올렛 디클레어러, 버밀리온 디클레어러에 대처할 수 있다.


제거 가제트는, 제거 효과를 가지는 제거 카드의 대부분을 무효화 할 수 있지만 차원 유폐, 강제 탈출 장치, 섬광의 추방자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자기 재생 할 수 있는 것은 효과를 발동하고, 이 카드가 묘지에 있을때 뿐이다. 
그 때문에, 영혼의 해방의 제외 효과나, 전생의 예언등의 덱에 되돌리는 효과, 자율 행동 유닛등의 묘지 경유의 컨트롤 탈취에는 주의요망.
그밖에도 릴리스 자체를 봉하는 제물 봉인 가면이나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하는 엔젤 O7이 존재하는 경우에도, 효과를 발동할 수 없는 점에 주의.
무효화 효과는 실질적으로 1턴에 1번만 사용이 가능한 유발 즉시 효과라고 보는것이 좋다.
이 카드가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상대가 파괴효과를 가진 카드를 발동해 왔을땐, 
그 카드가 무효화되어서라도 발동할 수 있는 다른 제거 카드가 상대방의 패에 있거나, 
그렇지않으면 그것을 생각하게 만들어서 그 카드를 무효화 시키지 않는것인지라고 하는 심리전이 된다.
제외나 바운스에는 약하지만 자기 소생 효과를 살려서 능동적으로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는것에 의해서 그것을 회피하는 방법이 있다는 것도 기억해 뒀으면 한다.
예를들면, 사 제왕 가이우스의 효과가 발동되어 이 카드가 제외되게 생겼을때, 
자신이 싸이크론을 발동해 이 카드를 릴리스하고 상대의 몬스터 효과를 불발로 처리, 그리고 묘지에서 부활시킬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이 카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덱편집



수록 되어 있는 팩편집


한국 듀얼리스트의 태동, 듀얼리스트 팩유성 편, 스페셜 에디션 부록


일본 THE DUELIST GENESIS, 듀얼리스트 팩유세이 편


관련 FAQ[룰관련]편집

Q:각각의 효과의 분류는 무엇입니까?


A:무효화는 대상을 취하지 않는 유발 즉시 효과, 자기 소생은 유발 효과입니다.(08/04/19)


Q:자신의 효과는 릴리스가 발동 코스트입니까?

A:코스트입니다.(08/04/19)


Q:각각의 효과가발동하는 것은 필드·묘지 중 어느 쪽입니까?


A:무효화 효과는 필드에서 발동하고, 소생 효과는 묘지에서 발동합니다.(09/10/07)


Q: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는 강제 효과입니까?


A:임의 효과입니다.(08/04/19)


Q: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를 데미지스텝에 발동하는 것은 가능합니까?


A:네,발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데미지 계산 시에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   이 카드 자신이 전투를 실시하는 경우에서도 발동할 수 있습니다.(09/01/10)


Q:개틀링 드래곤이나 스나이프 스토커의 효과가 발동되었을 때,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하는 일은 가능합니까?


A:아니오, 발동시에 필드위에 존재하는 카드의 파괴가 불확정인 카드에 대해서 체인을 발동하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08/04/19)


Q:디멘션 매직이 발동되었을 때, 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디멘션 매직을 발동한 시점에서는,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라고 하는효과를 처리할지가 불확정이기 때문에,스타더스트 드래곤의 효과를 발동해 무효로 하는 것은 할 수 없습니다.(08/05/01)


Q:코인토스 또는 주사위의 결과에서도 필드위의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인 시간의 마술사, 어둠의 지배자 조크의 효과 발동시에 이 카드를 발동하는 것은 가능합니까?


A:네,발동 가능합니다.(08/04/19)

Q:매크로 코스모스의 발동 중에 자신의 효과로 릴리스해, 그 턴안에 이차원에서의 매장으로 묘지에 두었을 경우, 소생 효과가 발동합니까?


A:발동하지 않습니다.(08/04/19)


Q:자신의 효과로 릴리스한 턴에 영멸술사 카이쿠등으로 묘지로 부터 제외되어 그턴 안에 이차원에서의 매장으로 묘지에 두었을 경우, 소생 효과가 발동합니까?


A:발동하지 않습니다.(08/04/19)


Q:천공 성자 메르티우스의 파괴를 포함하는 영속 효과에 대응 할 수 있습니까?


A:체인 블록을 만들지 않는 효과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08/04/19)


Q:카드의 효과를 무효로 하는효과, 자신을 특수 소환하는 효과는 각각 1턴에 여러 차례 발동할 수 있습니까?


A:전자는 1턴에 여러 차례 발동가능합니다.(08/04/19)   후자에 대해서도 재차 특수 소환이 가능합니다.(08/05/05)


Q:상대에 컨트롤이 탈취된 이 카드의 효과를 상대가 사용했을 경우, 어느 쪽의 장소에 특수 소환됩니까?


A:원래 컨트롤러의 필드 위에 특수 소환됩니다.(08/04/23)


Q:효과를 무효로 하는 효과를 천벌로 인해 무효로 되었을 경우, 엔드 페이즈에 효과를 발동하기 위해서 릴리스한스타더스트 드래곤을 특수 소환할 수가 있습니까?


A:발동이 무효로 되었기 때문에, 그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특수 소환 하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08/04/25)


Q:마법·함정 카드의 효과의 발동에 대해서 발동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있습니다.(08/04/19)


Q:브레이즈 캐논이나 해피의 사냥터의 카드의 발동을 스타더스트 드래곤으로 무효로 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없습니다.(08/05/01)


Q:브레이즈 캐논이나 해피의 사냥터가 이미 필드 위에 앞면 표시일 때에, 이것들의 카드 파괴 효과를 발동 했습니다. 이것을 스타더스트 드래곤으로 무효로 해 파괴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있습니다.(08/05/01)


Q:죽은 자의 소생의 발동을 왕궁의 탄압의 무효로 해 파괴하는 효과의 발동을, 스타더스트 드래곤으로 무효로 해 파괴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있습니다.(08/05/01)


Q:싱크로 소환 등 체인을 타지 않는 소환 룰 효과의 특수 소환을 왕궁의 탄압으로 무효로 해 왔습니다.   이것을 스타더스트 드래곤으로 무효로 해 파괴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 할 수 없습니다.(08/07/03)


Q:싱크로 소환한 스타더스트·드래곤에 대해서 왕궁의 탄압을 발동했습니다.   이 때, 무효화하는 일은 할 수 있습니까?


A:스타더스트 드래곤의 싱크로 소환 자체가 성립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효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08/07/14)


Q:이국의 검사와 같은 파괴는 확정이지만, 직후에 처리하지 않는 효과에 대응할 수 있습니까?


A:대응 할 수 없습니다.(08/08/25)


Q:데스티니 히어로 다이아몬드 가이의 효과로 발동된 라이트닝 보텍스를 무효로 하고 파괴할 수 있습니까?


A:할 수 있습니다.(08/11/06)


Q:모자이크 만티코어의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는, 무효로 하는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또, 엔드 페이즈 시에 자기 소생 할 수 있습니까?


A:무효로 하는 효과를 발동은 할 수 있습니다만,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 무효로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자기 재생 효과도 발동하지 않습니다.(08/11/10)


Q:앞면 수비 표시의 스타더스트 드래곤레드 데몬즈 드래곤이 공격했을 때, 레드 데몬즈 드래곤의 수비 몬스터를 파괴하는 효과에 대해서 그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그 스타더스트 드래곤이 전투에 의해서 파괴되지 않으면, 효과를 발동해 무효로 할 수가 있습니다.(08/11/18)


Q:스타더스트 드래곤레드 데몬즈 드래곤 / 버스터에 공격당하는 경우,

전투 파괴가 확정되어 있는스타더스트 드래곤을 릴리스해 이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습니까?


A:데미지 계산에서 스타더스트·드래곤의 파괴가 결정된 후에, 레드 데몬즈 드래곤 / 버스터의 효과가 발동했을 경우,

스타더스트 드래곤의 자신을 릴리스하는 효과의 발동을 무효로 하는 효과를, 발동하는 일은 할 수 없습니다.(08/11/24)

한편, 사령기사 데스커리버 나이트의 경우는 가능, 이 차이는 유발 즉시 효과이지만 임의 효과인가 강제 효과의 차이로 구별됩니다.


Q:엔드 페이즈의 소생 효과에 대해, 왕궁의 탄압이 발동되어 무효화 되었습니다.   다시 소생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 할 수 없습니다.(09/01/30)


Q:검투수 가이재러스의 덱에 돌아가는 효과를,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릴리스해 무효로 할 수 있습니까? (파괴 효과를 가지는 카드의 다른 효과에 대해 이 카드의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까?)


A:아니오, 할 수 없습니다.(09/02/01)


Q:리미터 해제광신화의 발동을 무효로 할 수 있습니까?


A:체인을 타지 않는 파괴 효과에 대해 무효화 효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09/02/10)


Q:라이트로드 헌터 라이코를 발동해, 카드를 파괴하게 되었습니다.이 효과에 체인 할 수 있습니까?


A:가능합니다.(09/04/27)


Ad blocker interference detected!


Wikia is a free-to-use site that makes money from advertising. We have a modified experience for viewers using ad blockers

Wikia is not accessible if you’ve made further modifications. Remove the custom ad blocker rule(s) and the page will load as expected.

Also on FANDOM

Random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