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DOM


카드이름(한국판)카드이름(일본판)카드이름(미국판)종류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빅토리 드래곤ヴィクトリー・ドラゴンVictory Dragon효과몬스터(금지카드)8암속성드래곤족24002000

일본판편집

このカードは特殊召喚できない。 自分フィールド上のドラゴン族モンスター3体を 生け贄にして生け贄召喚しなければならない。 このカードの直接攻撃によって相手ライフを0にした場合、 このカードのコントローラーはマッチに勝利する。




한국판편집

이카드는 특수소환 할 수 없다. 자신 필드위에 있는 드래곤족 3체를 제물로 해서 재물소환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 카드의 직접공격으로 상대방 라이프를 0으로 만들었을 경우 이 카드의 콘트롤러는 매치에서 승리한다.



카드 상세 해설편집



다이렉트 어택으로 승리하면 매치에 승리한다는 효과를 가진 무시무시한 카드. 3번의 단판으로 매치가 묶여있다고 생각하면 금지를 먹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볼 수 있는 카드다. 첫번째 경기 승리 - 자폭 스위치 루트로 매치를 버티는 사람들이 있긴 하지만, 빅토리 드래곤의 경우 저렇게 번거로운 방법을 거치지 않고 다이렉트 어택만 하면 끝낼 수 있다. 공격력 2400. 수비력 3000으로 처음에 세트를 했다가 한번에 공격할 수 있는 루트도 있다. 하지만 소환조건이 신의 카드와 맞먹는(드래곤족 3체 제물) 까다로운 조건이란걸 감안하면 그다지 효율성은 없는 카드다.

이 카드를 사용하는 대표적인 덱편집


V드라 컨트롤

MCV


수록 되어 있는 팩편집


일본 : LIMETED EDTION 5, 스트럭쳐 덱 -디럭스 세트- Vol.2


관련 FAQ[룰관련]편집


Q:《DNA 개조 수술》이나《용의 혈족》으로 드래곤족을 지정하고 《더블 코스톤》을 2마리 분의 제물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A:네, 2마리 분의 제물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Q:《크로스 소울》(을)를 사용해 상대필드위의 드래곤족을 제물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


A:자신 필드 위 한정이므로, 상대 필드위에 몬스터를 소환의 제물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